[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일명 해저 아이언맨 슈트가 공개돼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기업 뉴트코(Nuytco) 리서치는 ‘해저 아이언맨 슈트’라고도 불리는 ‘액소 슈트’를 선보였다. 엑소 슈트는 약 300m 해저까지 내려가 직접 탐사할 수 있게 돕는 장비다. 지상 기압에 비해 30배 정도 높은 압력에서도 착용자를 보호해 실용성이 높다.
| △ 캐나다의 한 업체가 해저 아이언맨 슈트를 공개했다. 사진은 영화 속 아이언맨 슈트의 모습. / 사진= 영화 ‘아이언맨’ 스틸컷 |
|
엑소 슈트의 키는 2m 가량이고 몸체의 무게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돼 있어 240kg에 달한다. 엑소 슈트의 모습은 영화 속 ‘아이언맨’의 복장을 그대로 따라한 듯 유난히 닮아 있다. 해저 아이언맨 슈트라고도 불리는 이 슈트의 가격은 한화로 6억 4000만원 선이다.
엑소 슈트는 1.6마력짜리 추진기가 4개 장착돼 있어 옆으로 움직일 수도 있다. 팔 부분도 굉장히 유연해 착용자는 작은 물건은 거뜬히 집어 올릴 수 있다. 착용자는 2~3시간 정도 해저 탐사를 하게 되는데 비상시에는 슈트 내부의 산소로 50시간까지 버틸 수 있다.
▶ 관련기사 ◀☞ 아이언맨 해파리, '3m 초대형 투명개체' 물속서 보기란..☞ NASA 슈퍼히어로 로봇 동영상 공개, 아이언맨의 실사판...학계 '들썩'☞ 아이언맨 실존 모델, 유럽 전기車 시장에 도전장☞ 강단에 선 아이언맨, 강의실서 아이언맨 놀이 퍼포먼스?☞ '아이언맨' 실제모델 엘론 머스크, 초고속 진공튜브 열차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