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식품 업계 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레트로 열풍이 불며 한국 전통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약과의 경우 약과를 구매하는 것이 아이돌 콘서트 티겟팅하는 것처럼 어렵다는 의미의 약켓팅(약과+티켓팅)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던킨은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한국 전통 디저트 약과를 활용한 신제품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선보였다.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는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의 글레이즈드 도넛 모양의 약과에 달콤한 허니 글레이징을 입혀 약과 특유의 달달하면서 꾸덕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이와 함께 1월 20일부터 24일까지는 △글레이즈드팩 △네스퀵 도넛팩 등 다양한 구성의 도넛 팩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한국 고유의 전통 간식인 약과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던킨만의 트렌디한 스타일을 더한 새로운 도넛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출시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설, 어른들부터 아이들까지 온 세대의 입맛을 만족시킬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와 함께 달콤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