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연령대에서 성형시술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외모에 관심이 많아진 데다 최근 성형시술이 간단해지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은 방식들이 많이 나와서다. 소위 ‘쁘띠성형’이라 불리는 주사방식의 시술이 그것이다.
보톡스, 필러, 지방이식, 윤곽주사 등이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시술들이다. 이 중 필러를 이용한 시술은 주름을 개선하고 얼굴의 이마, 눈밑, 코, 볼, 턱 등에 볼륨감을 만들어 젊고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시술로 가장 선호된다.
필러는 피부 구성성분과 유사하면서 인체에 무해한 제제를 볼륨이 필요한 곳에 주사로 주입한다. 시술 효과가 바로 나타나며 틍증이 적고, 시술시간이나 회복기간이 짧고,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적은 편이어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시술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끼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필러의 짧은 유지기간이라는 단점을 극복한 ‘엘란쎄(ELLANSE)’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엘란쎄는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폴리카프로락톤(PCL) 성분으로 구성돼 약 2년 이상 효과가 유지되는 게 특징이다. 또 주변의 콜라겐을 자체적으로 생성하도록 도와 피부탄력과 피부 톤의 개선까지 돕는다.
서울 예너지클리닉 강지형 원장은 “엘란쎄는 자기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 타입 I과 타입 Ⅲ를 자체적으로 생성한다”며 “생성된 콜라겐으로 인해 필러로 채워진 부분이 자신의 피부 조직처럼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자연스러운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엘란쎄는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CE 승인을 받은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유지기간 동안 체내에서 분해돼 흡수 및 배출된다. 또 S(1년), M(2년), L(3년), E(4년) 등 유지기간이 다른 4가지 종류로 구성돼 환자들이 원하는 유지 기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강 원장은 “필러시술이 상대적으로 간편하지만 혈관과 신경이 많이 분포한 얼굴에 시술하기 때문에 분명 안전시술에 대한 노하우와 섬세한 테크닉이 필요하다”며 “저렴한 가격에만 현혹되기보다는 시술 경험이 많고 숙련도가 높은 의사에게 시술과 제품의 특징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듣고 시술받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