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해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가 양분하고 있는 OS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17일 서울 종로구 중학동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윈도우 디바이스 확산 전략’을 발표했다.
MS는 PC와 태블릿 시장 성장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윈도우 OS 보급률 확대에 주력키로 했다.
장홍국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디바이스 파트너사업부 상무는 “PC 시장에 대한 비관적 전망이 많지만 매년 1~2%씩 성장하고 있다”며 “태블릿 시장의 성장세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윈도우 OS가 탑재된 PC 및 태블릿 라인업 강화를 통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장 상무는 “윈도우 디바이스 생태계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난 1년 간 26개 업체가 새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또 40개 이상의 새로운 윈도우 디바이스 제품을 선보였다. 소형 PC부터 태블릿, 데스크탑, 투인원 PC, 올인원 PC 등 다양한 형태이 제품군이 포함됐다. 화면 크기의 경우 8인치부터 29인치까지, 가격도 10만~20만원대에서 200만원대 프리미엄급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차별화된 제품을 앞세워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실제로 MS는 이날 행사에서 대우루컴즈가 만든 ‘스틱 PC’를 공개했다. 윈도우 8.1 OS가 적용된 스틱 PC는 립스틱과 비슷한 길이 11cm, 무게 50g의 초소형 PC로, TV 등에 끼우면 일반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이다.
MS는 윈도우 OS가 시장에서 충분히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윈도우 태블릿 시장 확대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MS의 파트너사로 ‘아이뮤즈’ 브랜드의 태블릿을 생산 중인 포유디지탈의 이승종 이사는 “가격 경쟁 심화로 질이 낮은 태블릿이 범람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쪽과 달리 윈도우 태블릿은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추고 있다”며 “태블릿을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데다 저렴한 가격에 보급형 PC와 비슷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장 상무는 “올해 1분기 국내에서 윈도우 태블릿 시장 규모가 전분기보다 60% 이상 성장했다”며 “폭넓은 포트폴리오 전략과 파트너사 확장을 통해 다양한 고객 선택권을 보장하면서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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