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피엠 에스앤에스(apM S&S)와 팀메이츠코퍼레이션의 업무협약 이미지 (사진제공=에이피엠 에스앤에스) |
|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apM Coin project)의 한국 운영사 에이피엠 에스앤에스(apM S&S)가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팀메이츠코퍼레이션(Teammates Corporation, 이하 팀메이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서로의 타깃시장을 공유하여 공동 성장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팀메이츠는 최근 말레이시아 최대 디지털 에이전시이자 말레이시아 마블 스튜디오 10주년 기념 전시회의 오거나이저인 ‘크레이브 아시아(Crave Asia)’, 디즈니, 마블, DC 코믹스 등의 유명 캐릭터 관련 상품 생산, 유통, 판매 및 전시 등의 라이선스를 보유한 ‘비스트킹덤(Beast Kingdom)’, 국내만화 콘텐츠 IP 회사로 보유한 IP 활용 자체 상품 개발 및 라이선스 사업으로 ‘만화 콘텐츠 문화’ 기획을 주도하는 ‘마나가게(MANA SHOP)’와 긴밀한 업무 협력을 맺었다.
팀메이츠는 이들 협력사와 함께 글로벌 캐릭터 관련 전시회 기획, 캐릭터 체험형 공간 운영 등을 추진하는 등 콘텐츠 유통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는 국내 최대 의류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에이피엠 럭스(apM Luxe)의 IT 서비스 관계사이자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의 한국 운영사이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는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 앱을 활용하여 한국 최대 의류 도매 시장의 디지털 커머스 관련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 측은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 초기 단계부터 지금까지 프로젝트의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기업 및 프로젝트와 의미있는 협력을 하며 건강한 성장을 주도해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의 서비스가 팀메이츠 콘텐츠 유통 영역에서 실제 활용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본 프로젝트의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