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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본사 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제1회 품질 문화(Quality Culture)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슬로건은 ‘Prestige: Quality to Perfection(프레스티지, 완벽을 향한 품질)’로 선정됐다. 바이오의약품을 위탁생산하는 CDMO기업으로서 완벽한 품질을 추구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전사 임직원들은 슬로건이 쓰여진 티셔츠와 어깨띠를 두르고 GMP품질규정 준수를 선언했다.
최근 미국 생물보안법 이슈에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잇따른 러브콜이 이어지면서 공장별 본격 가동 시기가 임박한 것도 이번 품질 문화 캠페인 론칭을 앞당기는 계기가 됐다. 회사는 현재 1공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수주 물량 생산이 완료되는 대로 모회사 제품인 HD201과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의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행사는 현덕훈 대표의 ‘Quality Culture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라는 발표를 시작으로 품질 확보를 위한 성공사례 및 회사 고유의 품질 확보 방안들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QA부서 뿐 아니라 QC, 생산, SCM, PM까지 총 5명의 팀리더들이 모여 GMP의 핵심과 회사의 강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서 논의하는 패널토크가 눈길을 끌었다.
탄 디렉터는 “15만4000리터라는 최대 규모, 최신식 시설에 임직원의 품질 문화 의식이 더해진다면 최고의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유럽과 한국 GMP 인증 경험을 토대로 미국 GMP 인증까지 레퍼런스를 만드는 것이 첫번째 목표이며, 출발선상에 선 회사의 생산시설을 차곡차곡 가동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