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는 두 편의 여름 텐트폴을 연이어 선보인다. 먼저 지난 7월 말 극장가에서 할리우드 대작들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로 출항한 ‘밀수’가 14일째 정상을 지키며 흥행에 성공, 개봉 2주 만에 손익분기점인 4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 기세를 몰아 NEW의 콘텐츠제작계열사 스튜디오앤뉴가 제작한 시리즈 ‘무빙’이 오늘(9일) 오후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NEW의 콘텐츠제작계열사 스튜디오앤뉴는 올해 상반기, 국내 시청률과 전 세계 넷플릭스 인기 순위까지 싹쓸이한 드라마 ‘닥터 차정숙’에 이어 하반기에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을 선보인다. 총 20부작의 대작 시리즈 ‘무빙’은 다채로운 드라마 제작 경험과 영화적인 시선을 접목한 스튜디오앤뉴의 콘텐츠 역량을 검증할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로써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킹덤 시즌2’의 박인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2억뷰를 돌파한 원작 웹툰의 저자 강풀 작가가 생애 첫 각본을 맡은 ‘무빙’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도 화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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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영화사업부의 ‘밀수’는 올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개봉한 4편의 한국영화 대작들 중 첫 번째로 출전했다. ‘밀수’는 올해 여름 시장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할 것을 예상하고 최적의 개봉 시점을 선점하기 위해 지난 1월, 한국영화로서는 이례적으로 개봉을 6개월 앞둔 시점에 일찌감치 7월 26일 개봉일을 확정했다.
증권가에서도 NEW에 거는 기대감이 크다. 여름시장을 겨냥해 개봉한 영화 ‘밀수’에 이어 디즈니+ ‘무빙’까지 흥행 모멘텀이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관측되기 때문이다.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500억원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된 텐트폴인 디즈니+ 오리지널 ‘무빙’, 6월부터 개봉한 2편의 영화까지 더해져 흥행 모멘텀이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NEW 그룹홍보실은 “여름 시장 기대작의 극장 흥행, 글로벌 OTT 시리즈물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콘텐츠 IP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기획, 제작 능력을 기반으로 콘텐츠 소싱부터 배급 및 유통 경로 개발까지 전방위 전략을 통해 급변하는 뉴미디어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