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 떨어진 기온에 나눔의 정(情)은 '쑥쑥'

GS샵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키트' 방한용품 제치고 인기 순위 1위
  • 등록 2014-11-04 오후 3:51:52

    수정 2014-11-04 오후 3:51:52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초겨울 같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착한 상품’이 인기다.

GS홈쇼핑(028150)은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이 시작된 지난달 27일부터 일주일 간 ‘모자뜨기 키트’가 모바일과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수량 기준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판매 수량은 1만8000세트로, 지난해 캠페인 시작 초반 일주일 주문량과 비교해도 15% 가량 많다.

GS홈쇼핑 관계자는 “모자뜨기 키트는 별다른 홍보 활동 없이도 온수매트, 패딩 점퍼 등의 방한용품을 제치고 1위에 올라 착한 상품을 넘어 겨울철 대표 인기상품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고 말했다.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은 저체온증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와 아시아 등지의 영유아를 살리기 위해 털모자를 만들어 보내는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단체(NGO) ‘세이브더칠드런’의 대표적인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올해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모자는 우간다, 에디오피아, 타지키스탄 등지에 신생아에게 전달되며 수익금은 해외 보건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GS홈쇼핑은 2007년 캠페인 시작부터 모자뜨기 키트 제작 및 발송비 후원, 키트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판매수익금도 전액 기부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키트 판매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약 92억원에 달한다.



▶ 관련기사 ◀
☞홈쇼핑, 모바일 등 신성장동력 우수..'비중확대'-현대
☞홈쇼핑株, 실적 모멘텀 부진 4Q까지 지속..'잇단 목표가 하향'
☞GS홈쇼핑, 실적 모멘텀 부진 4분기에도 지속..'목표가↓'-HMC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