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건설은 이달 중 서울시 동작구 흑석뉴타운 8구역을 재개발한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 아파트를 분양한다.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 투시도 [자료=롯데건설] |
|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롯데건설은 이달 중 서울시 동작구 흑석뉴타운 8구역을 재개발한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는 지하 4층~지상 23층짜리 아파트 7개동에 총 545가구로 구성된다. 주택형(전용면적)별로는 △59㎡ 84가구 △84㎡ 123가구 △107㎡ 11가구 △110㎡ 4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흑석동은 6년간 신규아파트가 공급되지 않은 곳으로 흑석뉴타운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 중대부속초등학교와 중학교, 은로초등학교, 중앙대학교가 단지를 감싸고 있다. 서울 지하철 9호선 흑석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강남·여의도·김포공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올림픽대로와 주요간선도로를 이용해 강남·여의도·용산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는 판상형·남향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다. 59㎡A 주택형(이하 전용면적)은 판상형 3베이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하며 84㎡형은 판상형과 타워형을 혼합해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84㎡E와 110㎡는 출입문이 별도로 설계된 부분임대형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공동체 시설로는 어린이집·작은 도서관·피트니스 클럽·실내골프클럽 등이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흑석동은 강남과의 접근성이 좋지만 주변 정비가 이뤄지지 않아 저평가 됐다”며 “흑석뉴타운 개발로 대규모 아파트 타운이 건설되면 흑석 뉴타운이 큰 수혜를 누릴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용산구 갈월동 5-8번지(한강대로 346)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18년 10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