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 B2B 시스템에어컨 시장 접수한다

유럽 최대 공조 전시회 참가, 신제품 대거 공개
  • 등록 2014-03-18 오후 6:00:00

    수정 2014-03-18 오후 6:00:00

[이데일리 이재호 기자] 삼성전자가 고효율 시스템에어컨으로 유럽 B2B(기업 간 거래) 에어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18~21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의 공조 전시회 ‘모스트라 콘베뇨 2014’에서 고효율 시스템에어컨과 가정용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한다.

격년으로 개최되는 모스트라 콘베뇨는 전 세계 2500여개 업체가 참여하며 관람객은 약 16만명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참가 업체 중 최대인 800㎡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88개 제품을 활용한 공간별 맞춤 냉·난방 솔루션을 소개했다.

‘듀얼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채용하고 광범위한 냉·난방 제어가 가능한 시스템에어컨 ‘DVM S’와 실외기 및 실내기 사이즈를 기존보다 30~60% 줄인 ‘Duct S’와 ‘DVM S Eco’가 주력 제품이다.

또 물을 이용해 열교환기를 식혀 높은 효율을 유지하는 시스템에어컨 ‘DVM S 워터’와 시스템에어컨 실외기 1대로 바닥 난방과 온수를 제공하는 ‘에코히팅시스템(EHS)’도 함께 전시됐다.

삼성전자 제품 중 ‘DVM S’, 벽걸이형 에어컨 ‘AR9000’과 ‘AR7000’, 스마트에어컨 ‘Q9000’ 등 4개 제품이 ‘고효율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

특히 ‘AR9000’은 트라이앵글 디자인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별도로 전시돼 집중 조명을 받는 ‘클래스 A’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건물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빌딩 에너지 절감 솔루션 ‘젠시스 2.0’을 선보였다. 외부 환경과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기기를 손쉽게 관리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어시스템이다.

조용철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삼성전자의 세계 최고효율 시스템에어컨을 비롯해 유럽지역의 환경을 배려한 다양한 공조기기를 출시해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공조 전시회 ‘모스트라 콘베뇨 2014’에서 삼성전자 모델들이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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