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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는 “국내 시장은 컨커 글로벌 성장 전략의 핵심”이라며 “공식 진출 이전부터 국내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여세를 몰아가고 있다. 국내 시장은 낙후된 경비 및 출장관리 시스템이 많아서, 관련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보다 스마트하고 투명하게 기업의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에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컨커를 통해 국내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출장 및 경비 관리 솔루션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컨커의 국내 시장 진출과 함께 배리 롱 컨커 아시아 태평양 글로벌 영업 부문 부사장과 김재성 컨커 영업 총괄 본부장이 부임했다. 컨커는 향후 국내 사업 개발, 세일즈, 솔루션 컨설팅, 마케팅 및 서비스 딜리버리 팀을 확대할 계획이다.
닉 에버레드 컨커 아시아 태평양 총괄 겸 수석부사장은 “컨커에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이라며 “공식 진출하기 이전부터 한국에서 컨커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이번 한국 공식 진출을 시작으로 SAP와 긴밀히 협업해 다양한 규모의 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비즈니스 여행협회에 따르면 국내 시장은 세계 10대 출장 경비 시장 중 하나다. 한국 시장 진출로 컨커는 해당 10개국 모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SAP는 2014년 컨커를 인수했다. 컨커는 자사의 솔루션, 공급업체 및 파트너사를 연결하는 출장, 경비 및 송장 관리 플랫폼 생태계를 제공한다. 이 같은 개방형 생태계는 경비 관련 데이터를 서로 연결해 각 고객사 및 파트너사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경영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