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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메타가 서울 성수동에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임시 공간)’를 연다. 오는 29일부터 2주 정도 운영되는 이 공간에서는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영상을 통해 알려주고, 크리에이터들의 시각으로 그려낸 서울을 메타버스로 만나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메타가 한국에 팝업 공간을 마련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1층에 마련된 공간에서는 메타의 가상현실(VR) 기기 ‘퀘스트2’를 끼고 스케치 앱을 사용해 3D 공간에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조이스틱을 쥔 손으로 버튼을 누른 채 팔을 움직여가며 스케치하는 식이다. 붓 굵기를 선택할 수 있고, 주변엔 함께 참여한 이들이 그린 그림도 보인다.
무신사 스토어의 몰입형 VR 쇼핑 ‘무신사버스’도 경험해볼 수 있다. 퀘스트2 헤드셋을 쓰고 접속한 공간에서 키와 사이즈, 피부톤을 선택하고 나면 무신사 광고 모델인 배우 유아인을 본뜬 가상인간 ‘무아인’이 나타난다. 무아인과 함께 런웨이를 걸으면 스포츠 의류, 캐주얼, 키즈관으로 통하는 세 개의 문이 보인다. 이 문으로 입장하면 옷 등을 가상으로 착용해볼 수 있다.
2층에서는 그린 스크린을 활용해 아름다운 여행지 등 원하는 장소 이미지를 배경으로 ‘릴스(짧은 동영상 서비스)’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다만 이 팝업 공간에는 메타가 최근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커넥트’에서 내놓은 고급형 VR 기기 ‘퀘스트 프로’는 구비돼 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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