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바이오랩 관계자는 “임상1상 시험에 들어갈 KBLP-002는 자체 보유한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기술인 SMARTiome™ 기술을 통해 발굴한 두 번째 신약 후보이다”며 “아토피성 피부염 및 천식 등 다양한 알레르기성 면역 질환에 효능을 보이는 치료제 후보”라고 설명했다.
고바이오랩은 면역 피부질환 치료신약 후보인 ‘KBLP-001’에 이어 ‘KBLP-002’의 임상 1상에 진입하며 주요 파이프라인 개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고바이오랩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의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은 사람 몸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e)과 인체 생태계(biome)를 합친 말로 우리 몸에 사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총칭하는 단어다.
고바이오랩은 KBLP-002도 임상 1상 시험을 통해 안전성, 내약성 및 약물 동태를 확인한 후 2021년 상반기 중 아토피성 피부염 또는 천식 환자 대상의 미국 임상 2상 IND를 제출할 예정이다.
한편 고바이오랩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혁신 신약을 개발하는 전문 기업으로 자가면역질환(천식, 아토피, 궤양성대장염) 및 대사질환(당뇨, 비알콜성지방간염) 등 미충족 의료수요가 높은 분야 중심의 치료제를 집중 개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