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18일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원UI 3.1’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S21의 강력한 카메라·디스플레이·보안 등 일부 신규 기능을 기존 스마트폰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 기기는 ‘갤럭시Z 폴드2’·‘갤럭시Z 플립 5G’·‘갤럭시Z 플립’·‘갤럭시S20’ 시리즈·‘갤럭 S20 팬에디션(FE)’·‘갤럭시노트20’ 시리즈다. 폴더블폰을 포함해 지난해 출시된 플래그십(전략) 모델에 우선적으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원UI 3.1 업데이트 지원 단말과 국가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원 UI 3.1은 보다 쉽게 전문가 수준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S20·갤럭시S20 FE·갤럭시노트20 시리즈에서는 20배 줌부터 자동으로 흔들림을 잡아주는 ‘줌 락(Zoom Lock)’ 기능이 지원돼 멀리 있는 피사체도 흔들림 없이 당겨서 찍을 수 있다.
|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주는 ‘싱글 테이크’ 기능이 향상됐다. 최대 15초 동안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하이라이트 동영상 등 더 다양한 효과를 지원한다.
프로 비디오 모드에서는 다중 마이크 녹음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마이크를 무선 마이크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배경음을 동시에 선명하게 녹음이 가능하다.
무선이어폰인 ‘갤럭시버즈’ 시리즈를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간 매번 별도로 연결하지 않아도 통화와 멀티미디어 감상을 자유롭게 이어서 즐길 수 있는 ‘자동 전환’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보다 빨리 더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갤럭시를 사용하는 기간에 항상 최신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