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2분기 영업익 387억..전년比 46% 늘어

매출 12.7% 증가한 3839억..6분기 연속 성장세
''패션 비수기'' 2분기에 처음 1분기 실적 넘어서
자체·수입 브랜드 판매 늘며 전체 매출 이끌어
  • 등록 2022-08-10 오후 2:44:20

    수정 2022-08-10 오후 2:44:20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10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39억원과 영업이익 387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약 12.7%, 46% 증가한 규모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1분기부터 6분기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부터 진행한 사업 효율화를 통해 이익 또한 큰 폭으로 개선되며 처음으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1분기 실적을 넘어섰다. 전분기 매출액은 3522억원, 영업이익은 331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실적을 두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업계 계절적 비수기로 여겨지는 2분기에 거둔 성과로 보고 있다. 올해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본격화로 패션에 대한 높은 수요가 이어지면서 자체 및 수입 패션 브랜드가 전체 매출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럭셔리·컨템포러리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되며 올 2분기 ‘브루넬로 쿠치넬리’, ‘알렉산더왕’, ‘크롬하츠’ 등 고가 수입 패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갔다. 골프 시장 확대로 ‘제이린드버그’와 신규 브랜드 ‘필립플레인골프’ 모두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보브’,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 등 자체 여성복 매출은 사무실 출근 재개와 외출 및 여행이 증가하면서 전년 대비 12% 늘었다. 신제품 정상가 판매율이 높아지고 비효율 매장 정리와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통해 수익성이 향상되면서 영업이익도 증가했다.

코스메틱 부문은 재구매율이 높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등 니치 향수를 주축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2030대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바이레도의 경우 올해 5개 매장을 추가 오픈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는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올 2분기 매출이 전년보다 2배 이상인 110% 신장했다. 프랑스와 미국 등 해외 진출이 가시화 되고 있는 만큼 하반기에도 매출과 인지도 향상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자주사업 부문은 언더웨어, 냉감소재 침구, 파자마 등 히트 상품 육성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하반기에도 전략상품 운영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믿고 살 수 있는 럭셔리 플랫폼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가 지속 상승하며 2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9% 늘었다. 지난달 초 대규모 리뉴얼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상반기 좋은 분위기를 지난달에도 이어가고 있어 3분기 실적도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신규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성장시켜 브랜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수입 브랜드를 통해 얻은 수익을 자체 브랜드 육성에 투자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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