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기획재정부는 7일 제53차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슬로건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AfDB 연차총회는 아프리카 산업화 촉진을 주제로 오는 5월 21~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행사다. 아프리카국 장상과 80개 회원국 대표단, 국제기구 관계자 등이 참석 예정이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이 의장을 맡는다.
기재부는 홈페이지에 행사 세부 프로그램과 부대행사 일정과 내용을 비롯해 교통, 숙박 등 총회 참석에 필요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는 영문이지만 국문도 함께 제공한다. 기재부는 AfDB와 협의해 곧 총회 공식 모바일 앱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동연 부총리는 홈페이지 인삿말에서 “세계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아프리카와 경제 발전의 모범사례인 한국이 지속 가능하고 견조한 성장 기조를 유지하기 위해 산업구조 고도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기재부는 이와 함께 공식 슬로건, 로고도 공개했다. 공식 슬로건은 ‘떠오르는 아프리카, 함께하는 대한민국(Awesome Africa, Blossom with Korea)’이다. 기재부 직원과 출입기자 공모 당선작이다. 공식 로고는 개최지인 부산 광안대교를 모티브로 산업화와 한국-아프리카 협력을 형상화했다.
한편 아킨우미 아데시나 AfDB 총재는 오는 12~15일 한국을 찾아 개최지인 부산 벡스코를 둘러보고 김동연 부총리, 서병수 부산시장, 은성수 수출입은행장 등을 만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 오는 5월 21~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53차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 공식 로고. 기획재정부 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