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창의 Daily 진짜 전략

  • 등록 2016-07-11 오후 2:30:12

    수정 2016-07-11 오후 2:30:12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주말에 논란의 중심이 된 사드배치 관련해서 시장에 대한 영향력은 크게 작용하지 않는 모습이다. 그렇다고 사드관련 영향이 전무하다고 볼수도 없다. 대중국 소비관련주들의 단기 하락이 연출되고 있다는점에서 일정부분 부정적 작용을 나타내주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의 고용지표 호조와 상승효과가 국내 증시 주초반 강한 상승반영을 해주고 있다고 보여진다.

다만 이 상승작용의 랠리지속여부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보여지는 바이다. 금일 장세 30분간의 흐름을 살펴보면 이것은 삼성전자와 선물수급에 의한 지수 겉포장 상승효과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진다. 실질적으로 경기민감주와 수출제조업체들의 반전 상승의 힘이 강하게 뚫고 올라서질 못하는 형국의 가격 상승이기에 전환전의 상승이 나오지 않고 랠리가 이어지기엔 부담스럽지 않나 싶다.

또한 신고가 랠리를 해주던 대중국 소비주들의 흐름이 단기고점권에서 거래량발산후 가격변동을 동반한 기간조정의 가능성이 나타남으로써 시장지수를 길게 뽑아가주는것은 조금더 차분히 지켜보고 관찰해봐야 할듯하다. 일단 국내증시 금일도 삼성전자의 상승의 힘에 의한 지수 올려놓기 신공이 연출중이란 점이다.

특징적으로는 방산주의 흐름이 강하다. 사드관련이 아니였어도 실적과 가치적 측면에서 강한 업종군의 모습이 전개중이였다. 한화테크윈(012450).kai등 관련업종의 종목군들의 추세적 관심과 단기적 변동관심이 주목되는 관점이란것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선물데일리 시황지수는 풋옵션 240이하를 깡통만들기 위한 수순으로 본다면 아래로 충격적 하락의 단발성은 있을지 몰라도 지속적으로 7월의 저점을 현재 이탈하는 과정의 모습이 나오기엔 굉장히 희박한 포지션 전개과정이다. 그렇다면 결국 위로 얼마나 열어줄수있느냐 여부인데 그 또한 모호한 모습이다. 일단 장중 상황 248.30의 가격 고점권에서 멈칫할 장중 고점이란점 주목해보시기 바란다. 워낙 삼성전자(005930)의 하루 강세의 힘이 강해서 쉽게 무너지는 장중하락마디 연출이 쉽지는 않을듯하다.

꾸역꾸역 버티는 하루로써 상승흐름의 파동이 오전장에 전개되고 장중 중국개장이후엔 단기 고점권에서 굴곡 눌림의 가능성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금일 상승갭에 대해서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았으면 한다. 금일 상승갭은 당일 흐름에서는 메울가능성보단 돌파갭작용하는 모양새의 포인트이다.

다만, 이 갭이 추세적으로는 꽤나 심도있게 고민해보게 하는 갭이란 점을 주목해보시기 바란다. 당일 하루 상단 247.30 / 248.30의 힘겨루기 여부지점체크포인트이다. 하단은 쉽게 금일 저점이탈하지 않을듯하다. 올려놓고 장중 고점권에서 굴곡을 주는 흐름의 양봉마감하루 가능성을 예상해본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