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먼저 보자"..SK컴즈, 모바일에 `토픽시맨틱` 적용

키워드 검색하면 관련 주요 이슈 먼저 검색
사용자가 궁금해할 내용 미리 제시..생활밀착 정보 제공
  • 등록 2011-03-03 오후 5:19:27

    수정 2011-03-03 오후 5:19:27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 모바일 검색에 `토픽 시맨틱 검색`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토픽 시맨틱검색은 이슈가 되는 `주요 키워드`에 대해 사용자가 궁금해할 내용을 통합검색 최상단에 미리 제시해주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갤럭시S2`를 검색하면 제품의 상세정보와 통신사, 출시예정일 등 사용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

토픽 시맨틱 검색은 방송정보와 생활, 뉴스정보 분야에 먼저 적용됐다.

방송 프로그램이나 캐릭터,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검색하면 키워드에 따른 시맨틱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생활 정보 분야에서 노선별 버스정보, 자동차정보, 휴대폰 정보 등을 검색하거나 뉴스 분야 이슈를 검색하면 시맨틱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SK컴즈(066270)의 김동환 검색본부장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생활 밀착형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고자 모바일웹에 토픽 시맨틱검색을 도입했다"며 "특화된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차별화를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컴즈는 상반기 내 연예ㆍ오락 및 여행ㆍ지역 등 정보에 대해서도 토픽 시맨틱검색을 적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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