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에 따르면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공인연비는 17인치 타이어를 기준으로 리터(ℓ)당 17.4km에 이른다. 연료탱크 용량이 50ℓ인 만큼 휘발유를 탱크에 꽉 채웠다고 가정했을 때 공인연비대로라면 870km를 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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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고효율 연비의 비결은 바로 전기모터에 있다. 차량에 탑재된 1.6ℓ 엔진에는 두 개의 전기모터가 달렸다. 내연기관 엔진을 대신하는 구동 전기모터(36kW / 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보조모터(15kW / 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을 갖췄다.
일상 운행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모터만으로 주행할 수 있다. 즉 평일 차가 많이 막히는 출퇴근 시간, 거리가 그다지 길지 않다면 거의 엔진을 깨우지 않고 전기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이에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고속도로 연비(17.3km/ℓ)보다 도심 연비(17.5km/ℓ)가 더 높다.
특히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고효율을 완성하는 또 하나의 주역은 클러치 없는 ‘멀티모드 기어박스’다. 르노의 멀티모드 기어박스는 르노 F1(포뮬러원) 팀의 노하우와 기술이 녹아 있는 것으로 르노의 150개 특허로 개발된 E-Tech 전용 변속기다. 멀티모드 기어박스는 엔진 변속 4단, 전기모터 변속 2단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4+2 조합을 통해 더 다양한 변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뛰어난 기술력 덕분에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선정한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를 수상한 바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더 많은 소비자가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실제 연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5km 이상 시승하고 인스타그램에 연비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을 준다. 이벤트는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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