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북도 남원시 신정동 189번지에 조합설립이 추진되는 남원센터뷰 조감도[그림=남원 센터뷰 홈페이지] |
|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전라북도 남원시 신정동 189번지에 614가구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설립이 추진된다. 현재 조합 설립을 위한 추진위원회 단계로 현재 남원시청에서 지역주택조합모집신고필증을 받아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토지는 95% 이상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다(
추후, 이것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신탁사는 아시아신탁이다.
조합원이 50% 이상 모집되고 토지가 80% 이상 계약 상태로 확보되며 조합 설립을 할 수 있다. 이후 토지 등이 95% 이상 매입돼야 사업시행인가가 나오고 본격적인 착공 등 아파트 건설을 추진할 수 있다.
추진위에 따르면 ‘남원센터뷰’(가칭)는 전용면적 △59㎡ 228가구 △74㎡ 132가구 △84㎡ 254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4베이(bay) 아파트이다. 단지 내에는 남원 최초로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어린이물놀이장,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되며 가구별로는 IoT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 남원역이 있고 순천완주고속도로, 광주대구간고속도로가 인접했다. 남원초등학교, 남원여자고등학교, 성원고등학교 등 우수한 학군이 근거리에 있다. 단지 반경 3km내에 남원시청, 전주지방법원남원지원, 남원시립도서관, 광한루 등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조합원 자격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으로 전북지역에 6개월 이상 계속하여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전용85㎡이하 주택1채를 소유한 세대주로 주택청약통장 혹은 가산점수와 관계 없이 동, 호수 지정이 가능하다.
남원 센텀뷰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홍보관은 남원시 왕정동 141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