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기업 여행아이큐 모바일 솔루션을 활용한 연계 이벤트 ‘나의 양산으로 피크닉 지수는 몇 점?’은 자신의 양산 피크닉 점수를 캡처해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에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에서 양산여행 딜리버리 대상을 선정해 ‘양산여행 랜덤박스’를 제공했다.
‘양산 피크닉 지수 알아보기’ 온라인 이벤트에 총 2,813명이 참여하였으며, 여성 1,995명, 남성 818명이 참여했다.
‘양산으로 피크닉 가서 하루를 보내고 싶은 곳은?’ 질문에 배내골 펜션(26%), 황산 캠핑장(24.9%), 에덴벨리 리조트(16%) 등이며 ‘양산으로 피크닉 가서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음식은?’ 질문에서는 원동미나리 삼겹살(41.7%), 내원사계곡 백숙(21.9%), 산채비빔밥(10.2%) 순이었다.
양산시는 ‘양산으로 언택트 피크닉’을 알리기 위해 “양산여행을 배달해드립니다” 콘셉트로 양산 찾아가는 관광안내소 차량을 활용해 양산시를 시작으로 경남, 울산, 대구, 부산 등 지역은 ‘양산여행 랜덤박스’를 직접 배달했다.
김진일 문화관광과장은 “양산의 언택트 힐링 여행지를 홍보하기 위해 SNS 온라인 이벤트, 찾아가는 관광안내소 차량을 이용한 양산여행 딜리버리 등 온·오프라인 연계 하이브리드 홍보를 기획한 것”이라며, “양산의 언택트 힐링 여행지를 방문해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즐기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