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올인원(all-in-one) 생산성 앱 노션(Notion)이 2022년 신학기 시즌을 맞아 ‘신학기 템플릿’ 패키지를 24일 공개했다.
| ▲ 노션이 공개한 신학기 템플릿 (사진=노션) |
|
노션과 국내 노션 사용자 커뮤니티, 실제 노션을 사용하는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20개 템플릿으로 구성된 이번 신학기 템플릿은 두 개의 파트로 나뉘어 공개된다.
오늘(24일) 공개된 신학기 템플릿 파트1은 △강의 노트 △월간·주간 플래너 △스터디 플래너 △그룹 프로젝트 △성적 계산기를 포함, 학습 계획 수립과 교내 성적 관리에 특화된 템플릿으로 구성됐다.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필기법으로 알려진 코넬노트, 논문 작성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논문 계획 템플릿까지 포함돼 학생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한다.
이어 28일 공개되는 파트2에서는 동아리 활동부터 개인 가계부까지 학교 생활 전반에 필요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정리,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템플릿을 제공한다. △동아리 홈페이지 개설부터 △독서 계획 수립 및 기록 △개인 연락처 관리 △입사 지원서 작성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벤 랭 글로벌 커뮤니티 팀장은 “2022 새학기를 앞두고 노션 커뮤니티 내 공유된 템플릿 중 학생 유저의 학습 효율 향상과 개인 포트폴리오 구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템플릿을 선별해 제공하게 됐다”며 “노션의 신학기 템플릿과 함께 학업은 물론 일상까지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학기 템플릿 제작에 참여한 학생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은 “하나의 공간에서 학교생활을 위한 다양한 자료와 페이지 생성이 가능한 노션은 바쁜 대학 생활에 가장 힘이 되어 준 애플리케이션”이라며 “공개된 템플릿을 바탕으로 새학기를 더욱 알차게 꾸려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