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아이오는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는 한국브랜드리더대상 ‘스트릿패션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브랜드리더대상은 2021년을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브랜드 시상식이다.
| (사진제공=아이오) |
|
아이오는 첫 번째 스트릿패션 브랜드 제로아웃을 론칭했다. ZEROUT(제로아웃)은 양성적인 미학에 기반을 두며, DESERT와 BLACK 두 개의 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테일러링과 클랙식함을 기반으로 젠더(남성성과 여성성)에 대한 제로아웃만의 접근법으로 창의적인 테일러링을 보여주고자 하는 브랜드다.
제로아웃의 두 라인중 DESERT 라인은 철학과 미학을 표현하는 도구로써, 시즌별 취지와 나의 이야기, 사회적인 메시지를 어떻게 소통하고 나눌 것이냐를 알리는 데 중점을 둔 라인이다. BLACK 라인은 시즌리스 에이지리스를 모토로 시즌을 전개해 대중성과 실험적 디자인의 경계 사이에서 전개하는 커머셜 라인이다.
제로아웃의 심볼인 페넥폭스는 사막(DESERT)에 사는 사막여우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젊은 세대에게 확실하게 각인 될만한 인상 깊은 심볼이다. 페넥폭스가 포인트로 들어간 후드티, 반팔티를 시작으로 반바지, 후드집업, 가디건 까지 다양한 종류의 심플하고 합리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브랜드대상은 “제로아웃은 사막여우 로고가 아주 매력적인 떠오르는 스트릿패션 브랜드”라며 “앞으로 더욱 성장하여 국내 스트릿패션 업계는 물론 세계적인 의류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