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192400)는 지난 2분기에 217억원의 영업이익(연결기준)을 기록해 전년동기(161억원)대비 34.7%가 늘어났다고 27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3% 늘어난 1540억원을 기록했다.
반기 기준으로도 올해 매출 3267억원, 영업이익 54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0.9%, 32.2% 늘어났다.
쿠쿠전자는 “실적이 개선된 것은 전체 밥솥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밥솥의 꾸준한 실적과 정수기 부문에서의 빠른 성장세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전기밥솥 부문 매출만 1024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15.6% 늘어났다. 회사 관계자는 “프리미엄 밥솥의 성장과 함께 1~2인가구 증가로3~6인용 IH전기압력밥솥과 열판압력밥솥의 판매량이 늘어났기 때문”이라며 “하반기에는 진공보온 기능이 내장된 ‘풀스테인리스 3.0 에코 배큠’이 프리미엄 밥솥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렌탈부문에서도 정수기를 중심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렌탈부문 매출은 3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8% 증가해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수출부문에서도 매출 1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8% 증가해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 또한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오프라인 약800여개 매장 및 티몰과 타오바오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 유통망을 다변화 했다. 특히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선정해 중국 내수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 중이다.
이창영 쿠쿠전자 경영지원팀장은 “전반적인 경기침체 분위기 속에서 전기밥솥과 렌탈, 수출부문에서의 성장세로 2분기 실적이 증가했다”며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밥솥 라인업 강화를 통해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전기레인지·공기청정기 등을 렌탈사업 주력 제품으로 공략해 정수기와 함께 쿠쿠전자의 렌탈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관련기사 ◀☞쿠쿠전자, '인앤아웃슬림' 정수기 판매 '불티'☞쿠쿠전자, ‘김수현’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