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유·아동복 기업 서양네트웍스의 대표 키즈 브랜드 알로봇이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로보라이즌과 협업한 ‘우주탐사대 코딩로비’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 ▲우주탐사대 알로봇 코딩로비. (사진=서양네트웍스) |
|
서양네트웍스는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코딩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알로봇의 브랜드 캐릭터인 로비 캐릭터와 우주 탐험을 떠날 수 있는 AI 코딩로봇 ‘코딩로비’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와디즈를 통해 펀딩 오픈 예정 소식을 전달한 ‘우주탐사대 코딩로비’ 는 오는 12일부터 본 펀딩을 시작한다. 어린이날 전 배송되는 코딩로비는 오직 와디즈에서만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슈퍼 얼리버드 펀딩 구매 선착순 100명에게는 우주로비 책가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펀딩 소식을 공유하는 고객들에게도 과학의 날을 맞아 함께 출시되는 ‘우주로비’ 티셔츠 시리즈를 함께 선물로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딩로비는 5세 아이들부터 놀이하듯이 손쉽게 코딩을 접할 수 있는 입문용 패키지부터 심화용까지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돼 초등학교 고학년이나 중학생까지 활용 가능할 뿐 아니라 레고 블록과도 호환이 가능해 집에서 손쉽게 나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다.
또 전국 약 200여개 초등학교와 교육기관에서 코딩 교육 교재로 활용된 로보라이즌과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으로 교육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코딩교육을 위한 코딩로비 전용앱과 심화 과정을 위한 다양한 추가 교육자료도 마련됐다.
서양네트웍스 관계자는 “알로봇은 유니크, 모던, 위트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키즈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브랜드”라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캐릭터 로비가 코딩로봇으로 아이들을 만나게 돼 기쁘고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알로봇이 이커머스를 넘어 새로운 쇼핑 플랫폼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와디즈에서도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