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행사에는 플러그앤플레이의 공동창업자 Jojo Flores, 플러그앤플레이 일본지사 운영책임자 Ryo Naiki를 비롯한 국·내외 투자자 1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구테크노파크가 플러그앤플레이와 공동으로 보육한 지역 기업 12개사가 참여한다.
대구시는 올 초부터 실리콘밸리에서 시작해 전 세계에 지사를 둔 세계 3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와 협력하여 2023년 대구 글로벌 벤처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 2023년 스타기업 글로벌 스케일업 지원사업(대구테크노파크 주관)를 운영해왔다.
대구테크노파크에서 플러그앤플레이와 운영하는 ‘2023년 스타기업 글로벌 스케일업 지원사업’은 혁신기술 기반의 유망(Pre)스타기업 등 지역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지속적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글로벌 스케일업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지난 8월 모집 및 선정을 통해 글로벌 스케일업 유망 기업 5개사를 선발, 육성한 바 있다.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사는 올 12월 전 세계 3500여 명의 투자자, 기업 파트너, 기관 등이 모이는 ‘2023 Plug and Play Silicon Valley Winter Summit’에 참가해 자사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업계 글로벌 스타트업 및 관계자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 보다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확인하고, 스케일업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