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제품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과자집을 꾸미면서 영어 표현까지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용 놀이 과자 키트다. 꼬깔콘·롯데샌드 등 롯데웰푸드 제품 10종을 다양하게 담아 쿠팡과 G마켓,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크라운제과(264900)는 올해로 10년째 완판을 목표로 어린이날 스페셜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지난달 26일 출시한 이번 선물세트는 토끼로 디자인한 우주탐험백팩은 대형·소형 2종, 병아리가 그려진 삐약이키트는 파우치와 백팩 2종으로 구성돼 12만개 한정으로 선보였다. 백팩과 파우치 형태의 보관함과 함께 1만원이 넘지 않는 가성비를 장점으로 내세워 올해도 완판을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271560)은 지난 1일부터 한정판 과자세트 ‘라두대장’과 ‘송이대장’을 각각 6000개 한정으로 판매 중이다. 어린이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각각 메인 제품으로 삼고 비쵸비·미쯔·오뜨·쇼콜라 등 총 8종의 오리온 인기과자들로 구성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지난 2일 지난해 어린이날 온라인 쇼핑몰 중 매출액 상위 565개 가맹점의 구매 품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과자·간식이 18.9%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5월 대형마트 홈플러스와 편의점 CU의 과자 카테고리 매출은 전월 대비 평균 4% 수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올해에는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등 영향으로 보다 높은 신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