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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기업이 제공하고자 하는 가치가 고객에게 잘 전달되고 있는지 여부를 서비스품질 이행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정예화 된 서비스 평가단이 27개 산업, 11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울과 5대 광역시 소재 지점들을 방문해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조사 후 평가했다.
KEB하나은행은 올해 초 한국소비자원 발표 ‘은행별 소비자만족도 1위’ 선정에 이어, 이번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7년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EB하나은행 측은 “하나금융그룹의 경영슬로건인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를 실천하기 위한 전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높은 평가점수로 나타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손님의 날’ 운영 △본부와 영업점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본부직원 만족도(ICSI)’ 제도 시행 △영업 현장의 의견수렴을 위한 ‘CS자문단’ 모임 활동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제도로 CS 명가(名家) 영업점과 우수직원을 적극 발굴 등을 실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