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레고 나온다…"K팝 돌풍 시장성 시험"

BTS 히트곡 테마로 한 세트…3월 1일 출시
WSJ "솔로 활동 선언 이후 첫 주요 협업 사례"
  • 등록 2023-02-21 오후 3:11:47

    수정 2023-02-21 오후 3:11:47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레고가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를 테마로 한 세트를 출시한다. 멤버 7명의 피규어가 들어 있으며 다이너마이트 뮤직 비디오 속 주요 배경을 재현했다.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 (사진= 레고 홈페이지)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0일(현지시간) 레고 그룹이 지난 16일 BTS와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를 선보이기로 했다고 밝혔다며, 이번 협업으로 K-팝 돌풍의 강한 영향력과 시장성이 시험대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는 다음 달 1일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출시되며, 가격은 99.99달러(약 13만원)다. 이 세트는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 7명의 멤버 피규어와 도넛 가게, 음반 가게, 농구 코트, 무대 등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일부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블록(749피스)으로 구성돼 있다.

레고는 BTS 세트가 BTS 팬들이 제출한 아이디어에 기반해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WSJ은 “레고와 BTS의 협업은 지난해 6월 이후 BTS 멤버들이 팀 활동을 중단하고 솔로 활동에 나서겠다고 발표한 이후 첫 번째 주요 협업 중 하나”라고 전했다. 또 지난해 12월에 BTS 멤버 중 처음으로 진이 입대했으며, 나머지 6명의 멤버들의 입대가 임박했다면서 밴드는 2025년에나 재결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WSJ은 덧붙였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BTS가 2014년 데뷔한 후 2023년까지 창출할 경제적 효과는 56조원으로 추산됐다. BTS는 이미 삼성전자, 마텔, 맥도날드를 포함한 여러 글로벌 기업들과도 협업을 진행했다.

(사진= 레고 홈페이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비상계엄령'
  • 김고은 '숏컷 어떤가요?'
  • 청룡 여신들
  • "으아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