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순차적으로 T우주 첫 달 가입기간 만료가 돌아오면서 소비자들은 서비스 이용을 유지할 것인지 결정하는 갈림길에 섰다. 내달 1일부터 SK텔레콤 내부적으로 구독을 연장한 비율도 집계 가능하다. 하지만 11번가는 지난 한 달간 우주패스 누적 가입자나 향후 유지율에 대해선 당분간 비공개 방침이라고 전했다.
앞서 SK텔레콤은 서비스를 론칭한 지 일주일이 경과한 지난 6일 기준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상품들 총 가입자 수가 15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힌 바 있다. 가입 경로는 SKT 고객센터, 티월드,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전 연령대에서 고른 편이다.
아마존 효과도 나타났다. 11번가의 해외 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우주패스 론칭 후 일주일(8월31일~9월6일)간 전월 동기간 대비(7월31일~8월6일) 3.5배 이상 커졌다. 11번가가 지난 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론칭 기념’ 특집 라이브방송 누적 시청자 수는 70만명에 달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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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타사 해외 직구 서비스보다 확연히 단축된 빠른 배송과 무료 배송 혜택에는 대부분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 역시 지난 28일 자사 뉴스룸에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서 “매달 9900원을 내는 우주패스 올(all)의 경우 실질적 혜택 금액이 최소 4만5000원 이상”이라며 “아마존 무료 배송의 해외 배송비가 회당 평균 2만원 이상임을 고려했을 때, 이용할수록 그 혜택 금액은 무한대로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김태욱 11번가 마케팅기획담당은 “더 많은 고객들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우주패스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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