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알리안츠생명은 자사 호남지역 주요 영업 거점인 전주와 광주 2곳에 디지털 환경 영업점 ‘F1 in Jeonju’와 ‘F1 in Gwangju’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의 ‘F1지점’은 알리안츠생명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보험사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영업 툴을 도입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개선한 영업점으로, 지난 1월 서울 여의도 본사에 ‘F1 in Yeouido’라는 이름으로 처음 문을 열었다. ‘F1’은 키보드 펑션키 1번을 지칭하며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고객과 어드바이저를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어드바이저들은 데스크톱 대신 자신의 태블릿 PC를 갖고 자리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업무를 볼 수 있다.
요스 라우어리어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보험설계사 조직은 여전히 우리 보험산업의 근간이며 가장 중요한 영업채널이다. 어드바이저들의 영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F1지점’을 향후 점차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효율적 업무처리로 고객들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받고, 어드바이저들은 최고의 영업력을 낼 수 있는 디지털 영업서비스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