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아이엠뱅크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전자점자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이 금융거래를 더 정확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비대면금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이엠뱅크는 올해 안으로 국내 금융권 최초 기업뱅킹에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각장애 소상공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황병우 행장은 “인터넷뱅킹 전자점자서비스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기존의 정보 접근의 어려움을 극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중은행 전환 이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를 제고하고 있는 아이엠뱅크는 앞으로도 모든 고객층에게 친화적인 서비스를 확대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포용적 금융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