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옥트·밀집, 드라마 PPL부터 콘텐츠 홍보까지 공동 사업 진행 MOU

  • 등록 2022-10-05 오후 2:25:58

    수정 2022-10-05 오후 2:25:5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채널옥트는 밀집과 공동 사업 진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채널옥트)
채널옥트는 테크놀로지 기반의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드라마 ‘빽투더봉이동’, ‘시크릿와이프’를 비롯해 ‘만드는 녀석들’과 영화 ‘경성이 서울을 만났을 때’ 등을 제작 중이며, 복수의 방송국 및 글로벌 OTT와 편성을 논의 중이다.

밀집은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푸드 컬쳐, 푸드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전국 약 80여 곳의 직영점 및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혼밥대장’, ‘고기그릇’, ‘크앙분식’ 등 5개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특히 소가구 고객에 특화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본 MOU 체결을 통해 채널옥트는 밀집의 회사 및 사업 진행, 콘텐츠에 대한 홍보 및 영상제작의 포괄적 업무를 대행하게 된다. 또한 향후 3년간 밀집은 채널옥트가 제작하는 드라마에 제작지원(PPL)을 할 수 있게 됐다.

채널옥트 측은 “최근 자연스럽고 전략적인 PPL이 고급 마케팅 전략이 되고 있다. 밀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밀집 측은 “이번 MOU가 밀집의 브랜드인 ‘혼밥대장’, ‘고기그릇’, ‘크앙분식’ 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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