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주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건축&주택 분야 스마트건설 기술’이며 즉시 적용가능 기술과 개발 필요 기술 등 2개의 분야로 나눠 공모한다.
접수된 기술 제안은 기술성, 계획성, 실용성, 사업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엄격한 평가 절차를 거치며 선정된 개인 및 기업에게는 기술 검증을 위한 테스트 베드지원, 공동연구 진행 및 특허 출원 지원, 사업화 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이번 스마트건설 기술 공모전은 현대엔지니어링의 ‘2025 스마트건설 기술 비전 로드맵’에 따라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즉시 적용 가능한 기술과 중·장기적으로 개발이 필요한 기술 모두를 수렴함으로써 현장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위한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등 현대엔지니어링이 스마트건설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잠재적인 발전가능성이 높은 다양한 스마트건설 아이디어 및 기술들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며 “대내·외 기술의 융합과 적극적인 R&D를 통해 현대엔지니어링이 ‘스마트건설 기술 국내 톱 티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