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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투어 ‘여행이지’는 2024년 예약 데이터 결과를 통해 최근 중국 여행 트렌드를 분석, 공개했다.
엔데믹 이후 중국을 찾는 여행객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월 중국 단체 여행이 재개된 이후 2분기부터 계속 증가세를 보였고, 현재 모객 인원은 전 분기의 76% 수준으로 집계됐다.
특히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중국은 가족 여행지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올해 출발 상품을 예약한 고객 연령대를 보면 △40~50대(46%) △60대 이상(34%) △20~30대(11%) △20대 미만(9%) 순으로 집계됐다. 전체 고객 가운데 60대 미만이 차지하는 비중은 66%로 집계됐다. 자녀를 동반한 40~50대 비중이 늘면서 특정 세대에 쏠리지 않고 다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고객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인기 여행지도 바뀌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장가계와 백두산, 태항산 수요가 두드러졌다. 하지만 올해 들어서는 도시와 휴양지 수요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옌타이와 상하이, 하이난이 대표적이다. 옌타이(19%)가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 상하이(17%), 장가계(16%), 하이난(15%), 청도(13%) 순으로 나타났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중국 상품의 고객층과 여행지가 특정 세대와 지역으로 쏠리지 않고 다변화하고 있다”며 “중국은 뛰어난 접근성과 함께 가격 경쟁력을 갖춘 만큼, 항공 노선 회복과 맞물려 앞으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