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재고·중국 우려 덜었다 [서학개미 리포트]

하나證 “브랜드 파워 입증...실적 개선세 지속될 것”
  • 등록 2022-12-22 오후 4:17:53

    수정 2022-12-22 오후 4:17:53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나이키가 깜빡 실적을 발표하면서 미국 증시의 반등 모멘텀을 제공한 가운데 향후에도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국내 증권사로부터 나왔다.

22일 하나증권의 김재임 애널리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나이키가 브랜드 파워(경쟁력)을 바탕으로 북미 지역의 재고 청산이 원활히 진행됐고 중국 시장에서 우려보다 선방하면서 깜짝 실적을 발표했다”고 평가했다.

앞서 지난 20일(현지시간) 나이키는 장마감 후 2023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17% 증가한 133억달러,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0.85달러로 시장예상치 각각 126억달러, 0.65달러를 크게 웃돌았다.

특히 북미 지역의 재고 증가폭은 1분기 65%에서 2분기 54%로 하락했고 전체 재고량은 1분기와 비교해 두 자릿수로 감소했다.

재고 청산과 프로모션 경쟁에 따른 비용 발생으로 총마진은 전년대비 3%포인트 하락한 42.9%를 기록했지만 예상보다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재임 애널리스트는 “운동화 판매가 나이키의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며 “조던 브랜드와 ‘르브론20’ 등 인기 모델의 신제품 라인은 정상가 판매에도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우려가 컸던 중국 매출도 선방했다는 분석이다. 그는 “중국 매출은 전년대비 3%감소한 17억9000만달러를 기록했지만 예상치 17억2000만달러를 웃돌았고 환율 영향을 제외하면 오히려 6% 증가했다”며 “코로나 봉쇄 등 부정적인 환경에서도 선방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나이키 브랜드 모멘텀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북미에서 리드타임 정상화에 따른 공급 안정화 △조던 브랜드와 인기 모델의 신규 라인업 효과 △회복 기대감이 살아나고 있는 중국 등을 고려할 때 나이키의 실적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란 판단이다.

김재임 애널리스트는 “나이키가 2023회계연도 매출 목표치를 소폭 상향 조정한 가운데 전망 대비 개선 여지가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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