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구매행동 예측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12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
2016 KPEI 산업군별 1위 △소비재부문 △간장 샘표(2) △건강식품 정관장(2연) △고추장 청정원순창(3연) △과자 마가렛트△기저귀 하기스(3연) △김치 종가집(3연) △남성정장 갤럭시 △남성화장품 에소르(2연) △냉동만두 비비고(2연) △닭고기 하림(3연) △돼지고기 목우촌 △된장 청정원순창△로드샵화장품이니스프리(2연) △롤화장지크리넥스(2연) △미용티슈 모나리자(2연) △민감성스킨케어피지오겔(2연) △바디워시해피바스△분유 앱솔루트명작△붙이는관절염치료제신신파스(2연) △비누 두보레(2연) △생리대 좋은느낌(2) △샴푸 헤드앤숄더(2연) △섬유유연제 다우니(2연) △섬유탈취제 페브리즈 △세탁세제비트 △소화제 까스명수(2연)△숙취해소음료 컨디션 △식용유 백설 △식초음료 청정원홍초△아웃도어 노스페이스△아이스크림 구구△엔진케어제품불스원샷 △여성기초화장품 오휘(2연) △여성색조화장품 MAC △여성한방화장품설화수 △염모염색제로레알파리 △영유아복에뜨와△육가공햄스팸 △이유식 풀무원베이비밀(3연) △자연조미료 연두(2연) △해열/진통제타이레놀(3연) △종합영양제 센트룸(2연)△즉석간편식햇반(2연) △차량용방향제그라스레스떼렐△참치캔 동원(2연) △치약 메디안(2연) △칫솔 크리오(2연) △캠핑용품 콜맨(2연)△커피믹스 맥심 △스포츠용품 나이키 △피임약 머시론(3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