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서 청주관만의 특화된 공간인 개방수장고와 특별수장고에서 현대미술, 전자음악, 패션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공연을 선사한다.
CIFIKA(씨피카)는 팝과 아방가르드를 넘나드는 미래주의적 음악으로 패션 브랜드와 예술계가 주목하는 전자음악가이다. 최근 씨피카의 음악은 BTS가 엠버서더(Ambassador)로 출연하여 화제가 된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의 ‘2021 가을-겨울 남성 패션쇼’에 사용됐다.
이번 MMCA 라이브에서는 ‘시선’을 주제로 제작된 ‘Gaze’를 시작으로 태양이 타오르는 모습을 음악으로 옮긴 테크노 곡 ‘Solar’, 다시 태어나고 싶은 욕구를 가진 로봇의 노래 ‘Reborn’, 산울림 김창완의 ‘청춘’을 재해석한 ‘Youth’ 총 4곡을 라이브 퍼포먼스로 펼친다. 특히 MMCA 청주프로젝트의 설치작품과 내부의 개방ㆍ특별수장고 현대미술 작품이 씨피카의 음악과 융화되어 한편의 영화 같은 미장센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수장고 속 미술관인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에서 선보이는 이번 라이브는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에서 중계된다.
‘MMCA 라이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국립현대미술관이 마련한 비대면 온라인 공연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지난 4월 서울편 ‘MMCA 라이브 X 페기 구’를 시작으로 5월 덕수궁편 ‘MMCA 라이브 X 나태주·루시드폴·요조’, 과천편 ‘MMCA 라이브 X 기리보이’를 공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