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리멤버앤컴퍼니(이하 리멤버)는 기업의 영업과 마케팅 활동의 효율을 높이는 ‘마켓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 리멤버앤컴퍼니가 31일 출시한 ‘마켓 솔루션’ 홍보 이미지(사진=리멤버앤컴퍼니) |
|
이번 솔루션은 기업이 고객의 목소리를 토대로 시장을 조사하거나 잠재 고객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직장 프로필 기반의 세분화된 공략이 가능하며 기업 규모·산업·직군·직급 등을 토대로 고소득 직장인이나 기업 내 의사결정권자만을 대상으로 한 영업·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리서치와 타깃 광고 등 두 가지 기능으로 구성된다.
먼저 리서치는 리멤버 회원 대상의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 수요를 쉽고 빠르게 파악하도록 해준다. 산업별 실태 조사, 직군별 서비스 수요 조사, 특정 직장인 대상 인지도 조사 등이 가능하다. 나아가 기업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산업 전문가와의 일대일 인터뷰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은 마켓 솔루션의 타깃 광고 기능으로 구매력 높은 잠재 고객군에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직장인 타깃의 재화·서비스는 물론이고, 직무·직급 맞춤형 행사부터 기업용 솔루션까지 다양한 광고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구글과 메타 등 외부 매체와의 연계를 통한 네트워크 광고도 제공한다,
최재호 리멤버 대표는 “이번 마켓 솔루션 론칭은 리멤버의 기업향 비즈니스 모델 확장의 일환”이라며 “리멤버만의 차별화된 데이터 경쟁력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업 성장 과정에 필요한 단계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진정한 사업 성장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