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코멕(COMAC)과 BTC(보잉-텐진), 일본 카와사키 중공업·과신메이와 등 해외 대형 고객사 수주 물량이 본격 양산 단계에 진입하면서 수출이 같은기간 130.5% 늘었다. 생산공정 개선을 통한 원가절감 효과로 수익성도 개선됐다.
하상헌 대표는 “해외 고객사 다변화와 제품·기종 확대에 노력한 결과 기존 주력 생산품목인B787기 부품을 비롯해 보잉 베스트셀러항공기 B737기종의 최신 모델 B737 맥스와 B777x 등 신형 항공기 다양한 부품·조립사업을 수주했다”며 “하반기 갈수록 양산 단계에 진입하는 수출물량은 더욱 증가해 실적 개선세는 장기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