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LTE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분기(590만대) 대비 36%, 전년동기(510만대) 대비 57% 늘었다. 기존 최대 LTE 스마트폰 판매량은 지난해 3분기에 기록한 650만대였다.
LG전자는 1분기 1540만대, 2분기 1410만대 등 올해 상반기에만 295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상반기 판매량은 전년 같은기간 판매량(2680만대) 대비 10% 증가했음다.
LG전자는 “G4에 대한 마케팅 투자비용 증가로 수익성은 하락했으나 매출액은 전략 스마트폰 G4 글로벌 출시로 소폭 증가했다”고 말했다.
일반 휴대폰을 포함한 전체 휴대폰 판매량은 1700만대를 기록했다. 전체 휴대폰 가운데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은 83%로 처음 으로 80%를 넘어섰다.
LG전자는 “지난달 글로벌 출시를 완료한 G4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며 “G4비트, G4 스타일러스 등 G4 패밀리 라인업의 판매확대와 신규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를 통해 매출과 수익성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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