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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확충되는 노선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와 일본 나리타·삿포로·후쿠오카를 잇는 3개 노선으로 편도 항공 운임은 이코노미 클래스가 유류 할증료 및 세금 포함 9900엔(약 9만9000원)으로 대형 항공사의 절반 수준이다.
에어아시아의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은 2억2385만달러(약 2263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11.5% 포인트 감소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이미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진 LCC시장에서 노선 확대를 통해 저비용 경영을 유지하는 것이 사업 성패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항공업계는 에어아시아의 노선 확충을 반기는 분위기다. 일본 항공기개발협회 관계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여객 수요는 연평균 6.5% 증가하고 있다”며 “2033년에는 북미와 유럽을 제치고 세계 최대 시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