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분야는 디자인 부문(A2 포스터 또는 A3 일러스트), 영상 부문(3~5분 이내 영상 콘텐츠 파일)이다. 디자인 부문은 디자인 관련 경력이 있는 전문가부, 디자인 관련학과의 재·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부로 나눠 접수한다.
영상 부문은 국내에 거주하는 내국인 또는 외국인 등 경기도민 및 경기도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두 부문 모두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영상부문의 경우 1등 500만 원 1작품을 포함해 총 7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12월 중 진행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식서류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는 당선작을 경기도정 및 도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홍보물로 2차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우수한 민간 콘텐츠를 넓게 활용하는 민·관 소통의 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성호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경기도의 새로운 얼굴인 대표상징물을 친근하게 느끼기를 바란다”며 “대표상징물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