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는 14일까지 2019학년도 제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2차 모집은 2019학년도에 입학할 수 있는 마지막 모집기간이며, 1차 모집의 결원에 한해 2차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 편입학은 전문대학이나 4년제 대학 졸업학력 소지자의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이수 학점에 따라 2, 3학년으로 편입학이 가능하다.
모집전형은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무원 및 협약이 체결된 산업체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을 위한 군위탁전형, 새터민을 위한 북한이탈주민전형,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외국인 등을 위한 전형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2학기 2차 모집에서는 이미 모집인원이 충족되어 모집하지 않는 전형도 있다. 전형별 또는 계열별 모집인원이 다르기 때문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학과로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통합예술치료학과 ▲실용영어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창업경영컨설팅학과 ▲뷰티건강디자인학과 ▲소방방재안전학과 등 총 9개 학과가 있다. 2020년 제1학기에는 아동보육학과가 신설될 예정이다.
지원자격, 제출서류,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상담이 어려운 경우 카카오톡 상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