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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4571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9%(1조7561억원)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17년부터 통계를 시작한 이후 2020년 3월(9.7%)을 제외하고 모두 두자릿수대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전월과 비교하면 4.5%(7740억원) 감소했다.
세부 상품군별로 보면 문화 및 레저서비스가 1847억원, 여행 및 교통서비스가 1조3263억원으로 각각 114.1%, 89.8% 증가했다. 이어 의복(1조6305억원)은 19.4%, 신발(2803억원) 17.6%, 음·식료품(2조2536억원) 16.6% 등 순으로 늘었다.
지난달 중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외출이 늘면서 관련 상품에 대한 지출도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종합몰이 10조701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8% 증가했다. 전문몰은 5조7558억원으로 20.5% 늘었다. 운영형태별로는 온라인몰이 12조5567억원, 온·오프라인병행몰은 3조9003억원으로 각각 12.6%, 9.8%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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