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연금자산은 9월 말 기준 10조 1247억원으로 전년 대비 1조 4530억원(16.9%) 증가했다. 퇴직연금 7조 1867억원, 개인연금 2조 9160억원이다.
퇴직연금이 지난 6월 말 7조원을 돌파하며 연금자산 성장세를 이끌어가는 가운데 연금저축펀드계좌 내 ETF 투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며 개인연금 성장세도 돋보였다.
|
NH투자증권은 이번 ‘연금자산 10조원 달성’에 맞춰 퇴직연금 고객에게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 계좌에서 거래 가능한 장외채권을 엄선해 공급할 예정이다. 퇴직연금 전용채권은 퇴직연금 실물 이전이 시행되는 10월 말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제공할 계획이며, 영업점 방문 또는 모바일앱(APP)을 통해 직접 매수 가능하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모바일앱(MTS)을 통해 제공되는 통합연금자산조회, 연금준비진단, 연금목표 모니터링, 연금상품PICK, 연금수령체험 등 다양한 맞춤형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연금고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전용 상담센터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해 가입단계부터 밀착 관리하는 동시에 연금 전용 유튜브 채널(연금백세)과 카카오톡 채널(NH투자증권 퇴직연금 친구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연금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