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 탄산수 강자 싱하와 협업…'싱하 하이볼' 2종 선봬

스카치 위스키 베이스에 싱하소다워터 탄산 더해
GS25 출시…알코올 도수 4도·355㎖ 용량
  • 등록 2024-05-08 오후 3:21:34

    수정 2024-05-08 오후 3:21:34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카브루는 세계적 음료·맥주 제조사인 ‘싱하’와 함께 ‘싱하 하이볼 2종(싱하 유자레몬 하이볼·싱하 피치 하이볼)’을 편의점 GS25에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카브루 ‘싱하 하이볼’ 2종.(사진=카브루)


이번 제품을 위해 카브루는 싱하소다워터, 싱하 공식수입사인 나투라스와 협업을 전개했다. 패키지에 싱하 브랜드만 적용한 단순 협업 제품을 넘어서기 위해 한국과 태국을 수차례 오가면서 레시피부터 탄산감, 캔 디자인까지 공동으로 기획·개발했다.

싱하소다워터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탄산수로 이미 하이볼, 칵테일 등 믹솔로지 주류를 만드는데 주로 쓰이고 있다. 일반 소비자들은 편의점 등 유통 채널에서 기본 싱하소다워터와 함께 싱하유자레몬소다, 싱하레몬소다 플레이버의 제품을 만나봐 친숙하다.

싱하 유자레몬 하이볼은 싱하소다워터 대표 플레이버인 ‘싱하유자레몬소다’를 하이볼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싱하 피치 하이볼은 국내 소비자들이 특히 선호하는 복숭아 맛으로 달콤하면서도 살짝 시트러스한 맛이 특징이다. 두 가지 플레이버 모두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기기 좋으며 청량감이 돋보이는 상큼하고 깔끔한 맛이다.

이와 함께 이번 제품은 스카치 위스키가 함유돼 있어 더욱 풍부한 바디감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유자레몬’과 ‘피치’ 천연 농축액을 사용해 인공적이지 않고 직접 만들어 먹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도수는 4%며 용량은 355㎖라 가볍고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가격은 4000원이며 GS25 할인 행사 가격인 4캔 1만2000원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카브루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믹솔로지 트렌드에 맞물린 RTD 주류 유행에 따라 싱하 글로벌이 아시아권 주류 트렌드 마켓으로서 한국 시장을 선택했다”며 “유일하게 한국서 최초로 출시, 판매되는 리미티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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