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경기도 31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3월 4일부터 4월 15일까지 온라인 소비자들의 행동습관을 객관적인 통계를 통해 분석한 결과이다.
브랜드평판지수에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 등 5개 지수가 포함됐다. 고양시는 2위를 차지한 수원시와 비교해 참여지수 1.9배, 소통지수 1.2배, 소셜지수 6.2배 높은 지수를 획득해 최종브랜드평판 종합지수에서 1위에 선정됐다
한편, 고양시는 2013년부터 3년 연속 공공부문 대한민국인터넷소통 대상을 수상한 바 있고 2012년부터 4년 연속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SNS 소통 최우수 도시와 최고의 주민참여 자치도시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