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방가구 가격 인하는 현대리바트가 본격적으로 B2C 주방가구시장 공략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리바트는 올 1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한 주방가구 온라인 판매망(http://mall.hyundailivart.co.kr)과 리바트스타일숍 등 12개 직영점을 통해 대량 판매체제를 갖추게 됐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기존의 맞춤형 소량생산에서 대량 생산 체제로 전환, 제작단가를 낮추고 다양한 원가절감 노력, 마진 폭 축소 등을 통해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지금까지 1000만원 이상의 고급 B2C 주방가구사업과 B2B(기업간 거래)용 빌트인가구사업에 집중해왔다. 회사설립과 함께 시작한 B2B 주방가구사업은 매년 신축 아파트 5만 가구 이상에 꾸준히 납품하는 등 B2B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을 정도로 주방가구 분야에 높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온라인을 포함한 본사직영 유통체제를 통해 고객에게 균등한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선보여 가격 진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리바트는 ‘리첸(프리미엄형)’, ‘이즈마인(온라인)’ 등 다양한 브랜드로 구분해 전개하던 주방가구사업을 ‘리바트 키친’으로 통합한다.
또 모든 상담 및 설치를 현대리바트의 전문 엔지니어가 전담하며 1년간 본사직영 A/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대리바트는 주방가구 가격인하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300만원 이상 주방세트 및 현관장 동시 구매 구매고객에게 붙박이장 20% 할인 행사와 250만원 이상 주방세트 구매시 1인 소파체어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주요 제품 판매가는 ‘1100G 리베’(2.4m 기준) 150만원, 프리미엄 주방가구 리첸 ‘재즈 미스티 7300G’ (3.9m기준) 590만원이며 리바트하우징, 리바트스타일숍 등 직영점과 온라인 (www.hyundailivart.co.kr)에서 판매한다. 전화상담은 1577-3332(현대리바트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
☞ 현대리바트, `엔슬립 누베` 폼매트리스 론칭
☞ [종목클리닉] 현대리바트 / 조이시티
☞ 현대리바트, 침대와 소파 경계 허문 다기능성 소파 ‘버베나’ 출시
☞ 현대리바트, 지난해 영업익 342억원..전년比 167%↑
☞ 현대리바트, ‘이즈마인 시스템 주방가구’ 판매 확대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