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일본을 대표하는 정보기술(IT) 기업, 일본 수도권 포함 관서 지방(오사카) 중심으로 고객 네트워크를 가진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개최했다. 경계 없는 클라우드 업무 환경에서 기업이 직면하는 보안 이슈에 대해 공유하고, 챗GPT를 활용한 소프트웨어(SW) 공급망 보안과 리모트 브라우저 격리(RBI) 기술을 활용한 제로 트러스트 실현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이다.
행사의 세부 발표 주제는 △가상사설망(VPN)·VDI을 대체한 새로운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보안 원격 접속 △외부 위협을 최소화하고 비용 효율적인 인터넷 위협 격리 △BOX 등 멀티 클라우드와 다양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워(SaaS) 상에서의 보안 운영 사례 △챗GPT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관리다.
김형쇠 소프트캠프 일본법인 대표는 “일본에서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 경험을 보유한 네트원시스템스(NetOne Systems) 카운터 파트인 현지 담당자가 직접 소프트캠프의 실드게이트 솔루션의 고객사 도입사례를 발표하는 등 쌍방향 소통으로 참가자들 모두에게도 의미 있었던 시간”이라며 “소프트캠프의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이 일본에서도 각광받을 수 있도록 현지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